보도자료

김포시, 반려견 건강 증진 프로그램 ‘댕댕 체육교실’ 성황리 종료

가족문화과 반려문화팀(031-980-5558) 작성일 : 2025.12.23
김포시, 반려견 건강 증진 프로그램 ‘댕댕 체육교실’ 성황리 종료 상세보기 -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3일, 20일 2주간 진행된 반려문화 교육 프로그램 ‘댕댕 체육교실’이 반려인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려견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어질리티(Agility)’와 근력 및 균형 감각을 강화하는 ‘독 피트니스(Dog Fitness)’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반려견의 건강 증진은 물론 보호자와의 교감을 높이기 위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총 15명의 시민과 반려견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소규모 그룹(반별 4마리)으로 운영되어 개별 반려견의 성향과 수준에 맞는 맞춤형 실습이 가능했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현장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문 체육 활동에 대한 보호자들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반려견과 함께 호흡을 맞추는 과정 속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산책 위주의 활동만 하다가 반려견과 함께 체계적인 운동을 해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고, 집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주제의 실습형 반려문화 교육을 새롭게 운영하며 시민 체감도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라고 말하며, “2026년에도 현장 중심의 반려문화 교육을 지속 운영하여 반려인 기본소양 함양 및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댕댕 체육교실 모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 031-980-2114
  • 최종수정일 2025.01.3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