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 상하수도 보급률을 높여 시민생활편익을 향상 하겠습니다.
- 노후관 및 노후계량기를 교체하고 구역개량사업을 시행하여 유수율 제고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수돗물의 이물질, 맛, 색도 등에 대한 민원신고시 즉시 현장을 방문하여 문제점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간이 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의 시설점검 및 수질검사를 년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배수관로 관말지역에서도 안정적으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적정수압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월 말일을 기준으로 먹는물 수질기준 59개 항목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및 LED 전광판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주거환경, 위생의 보전과 우수배제를 통한 도시피해를 방지
- 신속한 하수 배제로 해충(파리, 모기 등) 및 악취발생을 최소화하여 주거환경의 위생 및 미관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연 유수지의 감소, 우수의 지하 침투량 감소로 인한 침수지역의 증가로 발생할 수 있는 도시재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우수를 신속하게 배제하겠습니다.
- 우기시 침수되거나 하수관의 설치년도가 오래되어 잦은 파손으로 안전상 문제가 있는 하수관을 개량 정비하겠습니다.
- 하천, 강, 바다 등 공공수역의 수질을 보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상하수도 행정 구현
-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여 기한내에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24시간 상황실 운영으로 긴급 복구활동을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 책임행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계획공사로 단수가 될 경우 5일 이전에 홈페이지, 방송, 현수막, 리플릿, SNS 등을 통하여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도검침은 매월 정해진 검침일에 하겠으며, 수도요금 고지 후 정정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정정하여 2일 이내에 고지서를 발급, 전달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