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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요양기관 지정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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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장기요양기관 지정 절차

  1. 지정신청 접수
    • 접수대장에 접수등록 ➞ 전산등록 대체
      ※ 전산입력 후, 건보공단 운영센터(지사)에 ‘지정 심사자료’ 제공 요청 문서 시행
    • 제출서류 적정여부 검토(기재사항, 첨부서류 구비여부)
  2. 서류 심사
    • 지정 신청자의 급여제공 이력, 행정처분 내용, 운영계획 등 확인
      ※ 행복e음 전국조회 기능 및 공단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자료” 활용
  3. 현지 확인
    • 시설 및 인력기준 충족여부 등 현지 확인점검
  4. 지정 심사위원회 개최
    • 서류 심사 및 현지 확인 결과 바탕으로 지정 심사위원회에서 지정 기준 적합 여부 심사
  5. 지정여부 결정
    • 지정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정 및 신고수리(지정서 작성)
    • 미충족시 제출서류 반려(복사본 보관)
  6. 전산 입력
    • 장기요양기관 지정 관련 일체 정보 입력 (지정 수리된 기관만)
  7. 지정서 발송
    • 지정서 발금 (등기우송/인편,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
    • 시설정보 공단홈페이지 게시안내문 동봉
  8. 지정 명세 공단통보
    • 지정신청 관련 일체서류의 전산등록 및 복사본 송부(등기우송/FAX)
  9. 사후 관리
    • 시설 현원 변동에 따른 인력 적정성 여부 등을 관리

지정 절차

접수일로부터 30일 내 처리 (필요 시,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30일 이내에서 1회 연장 가능)

김포시 장기요양기관 지정항목 및 체크리스트

지정항목 및 체크리스트 파일 바로가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노인장애인과
  • 문의 031-980-2425
  • 최종수정일 2021.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