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 BI 소개
- 홈
- 김포소개
- 김포상징
- 도시브랜드
- CI / BI 소개
도시 브랜드 핵심가치

도시 브랜드 콘셉트
조화로운 김포 라이프가 되다.
매뉴얼 다운로드
다운로드도시브랜드 홍보영상
CI (Corporate Identity)
- 시기, 행정서식 등에 제한적으로 사용
- 점점 확장되고 뻗어나가는 거대한 관문, 그리고 그 중심에 서있는 김포를 표현
반듯하게 배치된 도시명은 안정감 있고 평화로운 지역 이미지를 나타냄 - 서루 마주보며 팽창하는 두 개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는 포용력의 도시,
다양한 가치관의 사람들과 삶의 문화가 함께 만나 화합하는 시의 현재, 미래상을 상징 - 황금색은 시의 고유색으로 김포의 위상을 표현
BI (Brand Identity)
- 시 명칭 표기, 물품 제작 등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
- 슬로건인 'FULL LIFE'는 한반도 평화의 중심지이자, 풍족한 생활 환경속에서 시민 모두의 삶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시의 핵심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
이를 활용하여 '평화로 가득한 삶, 김포', '아름다움이 가득한 삶, 김포' 등 지역의 다양한 가치들을 표현
알려드립니다.
김포시 상징물 조례에 따라 시의 상징물(심볼마크, 도시브랜드 등)을 활용하여 물품 등을 제작하거나, 행사 등에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김포시장에게 사용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사용승인 신청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