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공통서비스 이행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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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방문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요원을 근무토록 하겠습니다
  • 해당부서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시청 현관에 안내 도우미를 근무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모든 부서 입구에 조직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는 대행처리하고, 대행처리가 어려울 때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처리하겠습니다.
  • 시청사 현관 및 엘리베이터에 부서별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층별 부서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입장에서 처리하고, 타부서의 업무협조 요청에 대하여서도 요청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

  • 민원행정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를 명기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신청하신 민원서류에 대한 단계별 진행상황을 김포시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여 처리완료시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시정과 관련된 각종 자료는 정보를 신속히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및 김포사랑 소식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김포시 행정정보공개 운영규정에 의거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조치

  • 시정  방문이나 전화 응대 중에 불친절한 경우에 연락을 주시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보상  김포시 민원착오 및 지연보상에 관한 조례에 의거 공무원의 착오나 잘못으로 재방문, 민원의 지연처리로 불편을 끼친 서비스에 대하여 보상신청하시면 김포시 관내 거주자는 10,000원, 그 외 타 시·군·구는 15,000원 현금, 계좌이체 또는 지역화폐로 지급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다른 법규에 의하여 행정기관에 시정 또는 보상을 청구한 때는 보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 향상 조치

  •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비하고 잘된 사항은 적극 장려하고 잘못된 점은 개선하여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에게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김포시 홈페이지 및 김포마루, 지역언론 등을 통하여 공표하고 부족한 점들을 지속적으로 시정․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협조사항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이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의견은 시정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잘된 사안은 적극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헌장 및 서비스 이행 실태에 대한 의견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 총괄부서 : 우) 10109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1(사우동) 김포시청 민원여권과
                        (☎ 031-980-2709 FAX 031-980-2718)

부서별 이행표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과
  • 문의 031-980-2534
  • 최종수정일 2019.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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