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 뉴스
  • 카드뉴스
뉴스포털 > 뉴스 > 카드뉴스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마산동의 주인은 바로 나! “2022 마산동 주민총회 개최”
작성일 :
마산동의 주인은 바로 나! “2022 마산동 주민총회 개최” 이미지 1
마산동의 주인은 바로 나! “2022 마산동 주민총회 개최” 이미지 1
마산동의 주인은 바로 나! “2022 마산동 주민총회 개최” 이미지 1
마산동의 주인은 바로 나! “2022 마산동 주민총회 개최” 이미지 1
김포시 마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6일(토) 김포생활체육관에서 “2022년 마산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는 마산동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복지 증진을 위하여 주민이 직접 2023년 추진할 사업을 채택하기 위해 의견을 모으는 장으로, 마산동 주민자치회 각 분과에서 발굴한 6개의 의제 중 우선순위 의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참석은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하여 박상혁 국회의원, 유영숙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장윤순, 유매희, 정영혜 김포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여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으며, 마산동 주민 150여명이 함께하였다.

축하 프로그램으로는 올 해 김포시에서 유일하게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으로 선정되어 도비를 지원받아 추진중인 아동합창단 ‘은솔합창단’의 식전공연부터 지역 내 예술단체인 국악나름, 은여울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어 식장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다.

이 날 식순은 김포시장 및 국회의원의 축사와 함께 작년도 주민총회 결과 발표, 올 해 주민자치회 활동사업 및 2023년 추진사업 계획 의제 발표 및 현장투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선순위로 선정된 의제는 다음과 같다.
▲ 1위 마산동 “반짝장터-지역 내 프리마켓 활성화”(359표)
▲ 2위 “슬기로운 마산동-아동 교육 프로그램 및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326표)
▲ 3위 안전한 마산동 “왓쳐-하교 안전지도원 사업”(318표)

예산 편성 상황에 따라 몇 개의 사업을 추진할지 정해지며, 최종 선정 의제는 오는 8월 20일 마산동 주민자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 날의 총회가 있기까지 마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부터 의제 선정을 위한 워크숍 진행, 자치계획단 구성 및 의제 온라인 및 현장사전투표 진행 등 원활한 총회 개최를 위해 노력해왔다.

서종석 마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만들기까지 애써주신 우리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우선순위로 선정된 3개의 사업과 더불어 더욱 풍부한 사업을 연구하고 다양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를 함께 추진한 진혜경 마산동장은 “그간 주민총회 개최를 준비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쾌적한, 살기 좋은 마산동을 만들기 위해 행정과 주민자치가 함께 상생하며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미디어팀
  • 문의 031-980-2114
  • 최종수정일 2021.03.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