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 뉴스
  • 사실은 이렇습니다
게시물 검색
  • “경희대 관련 유스라인의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 2020년 9월 18일 유스라인의 “경희대, 김포시에 메디컬캠퍼스 MOU추진 중단 통보” 보도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유스라인은 해당 보도에서 “경희대측에서 MOU 체결을 추진하지 않는다고 김포시에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며칠전 개최된 김포시 투자심의 회의 자리에서 김포시장이 참석한 심의위원이 경희대 메디컬캠퍼스 추진현황에 대해 묻자 이 같이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였으나 김포시는 경희대로부터 그러한 통보를 받은 바가 없으며 관련 투자심의회의가 열린 사실조차 없습니다.

    기초적인 사실 확인조차 하지 않고 작성된 무책임한 보도에 대해 매우 강한 유감의 뜻을 표하며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밝힙니다.

    기업지원과 투자유치팀 980-2306
  • “불법노점에 대해 흔들림 없는 원칙을 지키겠습니다”

    ⏵ 2020년 9월 15일 김포시민신문, 더김포 등 일부 언론의 불법노점 관련 보도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김포시는 노점상들이 매우 많은 부분을 양보하고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에도 어떠한 타협점도 제시하지 않고”


    ○ 김포시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시민행복을 위한 주민협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 일환으로 도로상 노점에 대한 합리적인 정비방안 수립을 위한 상생위원회 구성을 추진하면서 2018년 11월을 기준으로 기존에 있는 노점에 대한 철거를 지양하고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노점인들은 허가제 도입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기도 전에 차량노점의 도로상 고정노점 전환 등 협치를 위한 공감대 형성보다는 기득권 확보를 위한 불법행위를 종용하며 갈등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 이 과정에서 2019년 10개의 차량노점을 도로에 고정했고 올해도 3개의 차량노점을 도로에 고정한 것은 물론 사우(김포시청)역 등에 5개의 신규노점을 설치하는 등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불법행위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 김포시는 합리적 해결방안 도출을 위해 시민불편을 감내하면서까지 상생위원회 구성 등 소통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노점인들은 올해 일방적으로 신규 설치한 풍무역의 2개 노점의 인정을 요구하면서 상생위원 추천과 노점명단 제출을 계속 거부하는 등 성실한 논의 상대로서의 신뢰를 저버리고 있습니다.

    ○ 김포시는 이미 수차례 많은 부분에서 타협점을 제시했으며 무엇보다 신뢰의 근간을 무너뜨린 풍무역 신규 설치 2개 노점은 논의의 대상이 아니고 자진철거 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힙니다.



    “노점상 회원을 공무원 다수가 집단 폭행하여 노점상 회원이 부상을 당하는 공무원의 폭력 행위가 발생”


    ○ 9월 14일 시장님 면담에서 신규노점 불가방침이 최종 확인되자 시장실 점거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노점인들의 고성과 폭언, 욕설과 몸싸움이 있었습니다.

    ○ 공무원의 폭력행위는 없었으며 시 청사 방호 과정에서 발생한 일로 현재 양측에서 경찰에 사건을 접수하여 조사결과에 따라 사실관계가 명확해 질 것입니다.



    “김포시에 민주적인 상생위원회를 즉각 구성할 것을 촉구”


    ○ 상생위원회는 노점인들의 비협조로 구성되지 못하고 있으며 김포시는 언제든 위원회를 개최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 김포시는 이미 ▲‘2018년 11월’ 기준 ▲자리이동 ▲차량노점 가판대 허용 등은 상생위원회를 통해 협의 후 합리적인 결과가 도출되어야 할 사항임을 수차례 설명했습니다.

    ○ 노점인들은 현재 일방적으로 설치했던 사우역 등 5개 신규 노점의 철거를 이유로 상생위원회 참여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 다시 한 번 풍무역 신규 노점의 자진철거와 조건 없는 상생위원회 참여를 통한 성실한 대화를 요청 드립니다.

    도로관리과 도로환경팀 980-2779
  • [설명드립니다] “갑질·권위주의 도를 넘었다” 보도 관련

    □ 2020년 9월 8일 옴부즈맨뉴스, 9월 10일 글로벌뉴스통신, 온나라타임즈 “갑질·권위주의 도를 넘었다”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 관련 법률 조항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5조(부동산거래계약 신고서 등의 제출 대행) ① ...매수인의 위임을 받은 사람은 부동산거래계약 신고서 등의 제출을 대행할 수 있다. 이 경우 부동산거래계약 신고서 등의 제출을 대행하는 사람은 신분증명서를 신고관청에 보여주고, 다음 각 호의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1. 신고서 등의 제출을 위임한 거래당사자의 자필서명이 있는 위임장
    2. 신고서 등의 제출을 위임한 거래당사자의 신분증명서 사본



    □ 실거래 해제신고 민원 관련 사실관계

    1) “해당부서를 찾아갔더니 “점심시간 이다”는 말을 듣고 귀가를 했다. 그때가 11시30분이 조금 지난 시간이었다.”

    => 9월 7일 11시 30분경 실거래신고 창구에는 담당 직원 2명이 근무하고 있었으며 해당 민원인이 해당 시간에 창구를 방문해 관련 신청을 한 사실이 없습니다. 해당 민원인은 당일 15시경에 오셨습니다.

    또한 해당 창구의 직원들은 점심시간 대에도 코로나19 감염방지와 민원 서비스를 위해 11시 30분~12시 30분, 12시~13시, 13시~14시로 시간을 나누어 식사 및 교대 근무하고 있으며 민원인이 많을 때에는 그마저도 30분 안에 식사를 마치고 돌아와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2) “남편을 대리하여 인감·위임장·가족관계증명서·매도인 서명 등을 준비하여 신고하였기 때문에 같은 서류를 준비하여 갔다. 하지만... “해제를 위한 서류이니...” 신청서와 위임장 양식을 내어 주었다... ”매도인·매수인 서명을 가라(위조)로 하지 말고 다시 가서 받아오라, 신청자인 매수인 주민등록증을 가져오라”고... 내밀었다... “지난번에는 주민등록증을 요구하지 않았는데 왜 해지를 할라하니 주민등록증까지 요구하냐”

    => 민원인들께서는 실거래 신고 건에 대한 해제신고를 하기 위해 9월 7일 15시경 민원 창구를 방문하셨습니다.

    해제신고를 대리 신고할 경우 위임한 거래당사자의 자필 서명된 위임장과 거래당사자의 신분증명서 사본을 첨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해당 민원인은 관련 서류가 아닌 인감증명서와 인감날인을 해왔고 대리인 해제신고 시에는 자필서명 된 거래당사자의 위임장과 거래당사자의 신분증명서 사본 및 부동산계약 해제 등 신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된다고 안내해 드렸습니다.

    실거래신고서류는 부동산 등기 시 제출되는 중요 문서이기 때문에 일반 증명서류처럼 누구에게나 발급하거나 처리해 줄 수 없으며 반드시 처리 조건을 갖추어야만 합니다.

    당시 민원인들은 이런 안내에도 “왜 안 되나?”, “차량에 위임인이 있다”, “지금 병원에 있는데 어떻게 데리고 오나”라며 역정을 내셨습니다.



    3) “토지정보과장을 찾았다... “연가” 중이라고 대답을 했다. 시청간부가 월요일 주 첫 일부터 ‘연가’를 낸다는 말을 수긍하기가 어려웠다. 시장실을 노크했다. 시장님이 “출장”이라했다. 비서실장을 찾았다. “이석”이라고 하며 “민원내용 같으면 직소민원실이 있다”고 했다. 그래서 부시장실을 찾아갔다. 비서가 가로막으며 “상담 중”이라고 했다.”

    => 당시 토지정보과장은 아내의 병원치료 때문에 13시부터 18시까지 조퇴 중이었습니다.

    시장실을 방문한 민원인이 시장 면담을 요청했으나 시장은 이미 면담 일정 중이었으며 비서실장은 부서와 업무 협의를 하고 있어서 민원인에게 이런 내용과 함께 시장민원실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어 부시장실을 방문한 민원인이 부시장 면담을 요청했으나 앞서 부서장이 이미 보고 중이라고 안내해 드렸고 기다리시다가 화를 내시며 나가셨습니다.



    4) ““두 필지인데 왜 하나의 신청서에 모두 작성했냐”며 “다시 각각 신청서와 위임장을 받아 오라”고 또 반려를 했다... 다 알고 있으면서도 ‘골탕’을 먹이기 위해 이런 갑질과 권위주의 구태를 일삼았다.”

    => 당초 첫 방문 때 민원인들께서는 해지신청 방법에 대해서만 문의하여 직원들이 필지나 계약 건수에 대해서는 알 수 없었으며 해제 신청서 제출 때 두 필지를 한꺼번에 신청해 확인한 결과 별건의 부동산거래계약 신고로 접수되었기에 부동산거래계약 해제 신고 또한 각각 신청해야 됨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5)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투명 칸막이가 설치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황에서 민원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최근 양방향 소통 마스크를 설치했으며 더욱 친절한 민원안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토지정보과 토지정보팀 980-2121
  • 마스크,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김포 ‘주님의 샘 장로교회’ 코로나19 집단감염 관련 마스크 포장업체 제품은 1장도 유통되지 않았습니다>

    김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정하영 김포시장)는 13일 “김포, ‘주님의 샘 장로교회‘ 코로나19 집단감염 관련 마스크 포장업체 제품이 1장도 유통되지 않아 시민들은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주님의 샘 장로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가운데 마스크 유통업체에 근무하는 확진자가 발생하자 일부 언론에서 마스크 안전문제를 제기해 시민들의 불안감을 일으켰다.

    김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는 “업체에 근무하는 직원 한 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직후 모든 직원에 대해 자가격리 조치하고 전수 검체검사를 실시했다”며 “특히 업체 내부에 대한 코로나19 환경검체 검사 결과 모든 곳에서 음성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13일 현재까지 직원 18명 가운데 확진자는 모두 6명이다.

    이어 “업체는 마스크를 포장할 때 전원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했다”며 “7월까지 작업은 덴탈마스크 50개들이 비닐포장 단위로 종이포장 작업을 진행해 바이러스 노출이 원천 차단됐으며, 확진자 발생 이후인 8월 1일 이후 진행된 KF94 마스크 개별포장작업 물량은 단 1장도 유통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김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는 확진자가 발생하자 즉시 업체 직원 전원을 자가격리 조치하고 8월 10일 작업장 폐쇄와 제품의 유통금지 명령을 내린 바 있다.

    한편 김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는 업체 내부에 적재되어 있는 마스크 전량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의 후 처리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김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 홍보대책반 980-2061
  • 중대본의 '격리해제 전 진단검사' 시행일은 7월 27일부터입니다

    코로나19 관련 8월 5일 한국경제TV ''청주 우즈베키스탄인 6명 감염경로 미궁...방역비상'', 서울신문 “우즈백 6명 지역감염에 청주 초비상” 보도 내용 중 김포시의 조치와 관련 시청자나 독자들이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있어 바로잡습니다.

    <해당 보도 - 한국경제TV>
    "77번 환자는 지난달 7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때 받은 검사에서는 `음성`이 나왔고, 김포에서 14일간 격리 생활을 했다. 문제는 77번 환자가 격리에서 해제될 때 추가 검사를 받지 않았다는 것이다. 충북도는 해외 입국자의 격리 기간 14일이 도래하면 2차례 진단검사를 해 `음성`이 확인돼야만 해제 결정을 한다. 이는 의무사항이 아닌 지자체의 선택 사항이다. 검사 비용은 모두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부담한다. 김포시는 이를 시행하지 않았다."

    <해당 보도 - 서울신문>
    "77번 확진자는 입국 당시 ‘음성’이 나왔고, 김포에서 14일간 격리 생활을 했다. 문제는 격리에서 해제될 때 추가 검사를 받지 않은 점이다. 충북도는 해외 입국자 격리 기간 14일이 도래하면 2차례 진단검사를 해 ‘음성’이 확인돼야만 해제 결정을 한다. 당시 의무사항이 아니다보니 김포시는 이를 시행하지 않았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020년 7월 27일 0시부터 해외입국자 중 방역강화 대상국가에 대해 입국 후 3일 이내 코로나19 진단검사 1회 실시 이외에 격리 해제 전 검사(13일째) 추가로 총 2회 검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공문을 시행했습니다.

    청주77번 확진환자는 김포시 임시생활시설에서 7월 7일부터 7월 21까지 2주간 격리됐고 입국 후 3일 이내 검사에선 음성이 나왔으며 격리기간 동안 아무런 증상이 없었습니다.

    청주77번 확진환자가 격리해제 된 7월 21일은 중대본의 ‘격리 해제 전 코로나19 진단검사 추가 실시’가 시행되기 전임에도 일부 언론에서 마치 김포시가 중대본의 지침을 시행하지 않은 것처럼 보도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합니다.

    이와 관련 김포시는 해외입국자에 대해 중대본의 지침에 의거 7월 27부터 방역강화 대상국가 해외입국자에 대해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를 철저히 실시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보건행정과 감염병관리팀 980-5035
  • [설명 드립니다] 김포 사우공설운동장부지 개발사업 관련

    김포도시공사는 김포시의회 사전설명 후 해당 사업의 민간공동사업자를 공모할 예정입니다.

    다만,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더라도 공모 시 제안된 내용에 따라 출자타당성 검토용역이 수정 완료되어야 합니다.

    또한, 이에 대한 김포시장의 승인 및 김포시의회의 의결이 선행되어야만 도시개발사업의 인허가 용역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2020년 하반기에 도시개발사업 인허가 용역 착수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사업기간은 2025년 하반기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김포도시공사 사업개발실 자체사업팀 031) 980-8563
  • ‘김포도시공사 개발업무 시의회 상임위 변경’ 관련

    [설명자료] ‘김포도시공사 개발업무 시의회 소관 상임위 변경요청 논란’ 보도 관련


    1월 5일자 “김포도시공사 개발업무 시의회 소관 상임위 변경요청 논란” 등 일부 언론의 보도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 보도내용
    김포시가 1월 2일 열린 시의회 월례회의에서 ‘공사 개발사업 의회 의결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업무보고를 통해 기존에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심의해 오던 공사 개발 사업을 새해부터는 도시환경위원회로 옮겨줄 것을 요청한 사실에 대하여 행정복지위원회가 공사 개발사업에 “행복위가 공사 개발 사업에 자주 제동을 걸자 개발 사업 소관 상임위를 옮기려는 시 집행부의 꼼수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등의 견해를 소개하는 내용의 기사가 보도된 바 있습니다.

    ○ 사실관계 설명
    「김포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조례」제37조의2의 규정에 따르면, 도시공사 총괄 감독부서인 기획담당관은 공사의 제도, 위원회, 성과계약서, 경영실적·진단, 재무 및 출자 등 공사의 설립 및 운영 전반을 지도·감독하고, 사업 감독 부서인 사업부서는 공사의 사업과 관련된 사무를 지도·감독하도록 담당부서가 구분되어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김포시는 도시공사 신규사업과 관련하여 업무추진 단계를 기준으로 시의회 의결 전까지는 총괄부서인 기획담당관에서 관리하고, 의회 의결 이후에는 사업부서에서 관리함에 따라, 도시공사가 추진하는 공영개발이 김포시의 전체적인 도시개발 정책을 반영하지 못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는 문제점이 제기 됐습니다.

    이러한 도시공사 관리감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포시는 도시공사 신규사업 추진 시 기존 업무추진 단계를 기준으로 총괄부서와 사업부서가 순차적으로 관리하던 감독체계를, 도시공사 업무분야를 기준으로 일반행정분야는 총괄부서가, 사업분야는 사업부서가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일관성 있게 관리감독하게 함으로써 도시공사 관리감독의 전문성 강화와 업무효율성을 높이도록 2019. 11. 12일자로 도시공사 업무 관리체계를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업무 관리체계 개선의 후속 조치로 지난 1월 2일 열린 김포시의회 월례회에서 도시공사 관련 안건을 현행 기획담당관실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일괄 심의하는 사항을 향후 사업부서별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하는 방향으로 변경 협의를 추진했습니다.

    이처럼 김포시가 김포시의회와 도시공사 상임위원회 변경 협의를 추진한 것은 도시공사 관리감독의 전문성 강화와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관리체계 개선방안을 원활히 시행하고자 시의회와 협의를 진행한 사항으로, 특정 상임위원회를 회피하기 위한 꼼수라는 견해는 사실과 다르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기획담당관 980-2041
  • 김포지하철 작업장 라돈 관련 KBS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이미지
    김포지하철 작업장 라돈 관련 KBS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2019년 12월 28일자 KBS 9뉴스 “김포지하철 작업장, 기준치 48배 라돈검출 노동자 위험” 제목의 보도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김포골드라인 역사 3개소의 방송사 자체측정 결과와 관련 지하역사의 라돈측정은 물질특성상 계절 및 시간변동 등 여러 변수에 의해 좌우되어 「실내공기질관리법」 및 ‘실내공기 중 라돈측정 지침’에 의거, 환경부령 전문 공기질 측정기관이 형식승인제품으로 90일 이상 측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방송에서처럼 휴대용 간이측정기(미형식승인 제품)로 실시간 측정하는 방법은 라돈측정 지침에 부합하지 않아 보도된 측정 수치는 신뢰성이 부족하고 객관적 자료로 활용하기에 부적합합니다.

    이와는 별도로 운영사가 2020년 상반기에 계획된 환경부령 실내공기질 측정 시행에 앞서 라돈관리계획의 참고자료 확보를 위해 김포대학교 환경보건연구소에 의뢰하여 지난 12월 11일부터 2일간 환경부 지침에 따라 측정한 결과, 해당 역사의 라돈농도는 「실내공기질관리법」 다중이용시설인 지하역사 권고기준치(148 베크럴(Bq/㎥) 이내인 평균 50 베크럴(Bq/㎥) 내외로 측정되어 시민의 이용에 영향이 없음을 확인하였고 기준치 이하로 지속 관리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터널 작업공간 내 라돈농도가 실내공기질 기준치 대비 수십배를 초과했다’고 보도했으나 터널 작업공간은 「실내공기질관리법」 라돈권고 기준치 적용대상이 아니며 대합실 승강장 등 여객공간 등 다중이용시설 지하역사가 적용대상입니다.

    현재까지 고용노동부 ‘작업장 라돈관리 가이드(2019.2)’ 외 지하철 터널 작업장에 대한 라돈노출 법규가 부재하여 김포골드라인 현장여건에 적합한 운영사 자체 라돈노출 관리기준을 마련 중입니다.

    언론에서 보도한 본선 환기구 심도 약 100m인 작업장은 김포골드라인 터널구간 중 지하수 최다 유입(약 4,390톤/일) 구간으로서 작업자는 월 1회 1시간 이내로 점검하며, 배기장치 가동 및 작업자 안전보건교육 및 호흡보호구 착용을 통해 관리 중입니다.

    다만, 해당 작업장 내 라돈 수치가 상당한 점을 감안하고 작업자의 보건환경 작업여건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임으로 경각심을 갖고 더욱 엄중하게 관리해 나아갈 예정이며, 이미 설치된 국소배기장치의 환기량 증가, 시설개선 등 작업장 라돈관리방안을 조속히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입니다.

    김포시 철도과 철도사업팀 031) 980-5531
    김포골드라인운영(주) 안전경영처 031) 8048-1532

    .
  • 김포 2층 버스는 다른 업체로 명의 이전 된 바가 없습니다

    2019년 7월 29일자 기호일보 ‘혈세 들여 산 수억 원대 2층 버스 멋대로 담보 맡기고 명의 이전’ 제목의 기사 내용 중 “김포시 B버스업체는 2층 버스 4대를 도지사 승인도 없이 타 버스운송사업자에게 명의 이전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B버스업체는 당초 업종(버스․전세 여객자동차운송사업, 부동산 임대업, 항공기대여업 등과 관련 부대사업 일체)에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에 전념하고자 대표자 변경 없이 업종 분할(버스․전세 여객자동차운송사업과 부대사업 일체)하여 사업을 수행할 신규 법인을 설립하고 2019년 1월 16일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전부 양도․양수를 김포시에 신고해 수리된 바 있습니다.

    같은 날 김포시는 경기도 버스정책과에도 이러한 사항을 통보하였으나 2층 버스 관련 부서인 공공버스과에 통보가 누락되면서 발생한 일로 다른 버스회사로 명의가 이전 된 것이 전혀 아닙니다.

    또한, 김포시는 해당업체에 지금까지 2층 버스 4대, 저상버스 12대 구입비용 일부를 지원했으며 이들 차량 모두 시에 저당이 설정되어 있어 ‘멋대로 명의 이전해 혈세를 낭비’한 바도 없습니다.

    대중교통과 980-5917
  • 생태도시숲 조성공사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생태도시숲 조성공사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농업진흥구역농지를 매립 후에 물길을 내어 습지의 형태를 만들어 2015년 김포시로 관리전환 됐습니다.

    김포시는 물길이 막히고 정체된 습지원의 고유기능을 복원하기 위한 수로침식방지시설과 습지에 적합한 교목 왕버드나무 외 24종 358주, 관목 갯버들·고광나무 등 16종 21,318주 식재 등 생태도시숲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생태복원기술사·서울대연구원을 비롯해 식물보호기사·산림기사·조경기사 등의 자문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 도시숲의 생태적 리모델링 지원조례」제2조에 따라 식물과 동물 등이 생물 군집을 이뤄 동·식물의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기 위한 환경조건을 만들어 주기 위한 것으로 도비 2억 4천만 원을 지원 받았습니다.

    2018년 3월 30일 경기도에 신청, 8월 7일 사업대상지 제출, 10월 26일 가내시 되었으며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심의위원회’ 구성(2018년 12월 13일) 전 이미 확정 된 사업입니다.

    또한, 경기도에 계약심사(2019.5.24.)를 의뢰해 2019.6.7. 특별한 지적 없이 승인되었고 2019.6.17 공사 발주하여 경기도내 조경식재공사업을 가진 업체(참여업체: 291개 업체)에 공개 전자입찰을 통해 2019.7.3. 계약하여 담합의 여지는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생태공원팀 980-563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공보팀
  • 문의 031-980-2114
  • 최종수정일 2019.06.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