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글

  • 정하영입니다
  • 말과 글
김포FC 프로리그 진출 공식발표 기자회견문 상세보기 - 제목,부서,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김포FC 프로리그 진출 공식발표 기자회견문
부서 체육과
< 50만 김포시민과 함께 김포FC가 프로축구리그 역사를 다시 쓰겠습니다. >

드디어 김포FC가 프로리그(K리그2)에 진출합니다.

2013년 1월, ‘김포시민축구단’이란 이름으로 창단된 지 9년여 만에, 그리고 재단법인 ‘김포FC’로 새롭게 출범한 지 1년여 만입니다.

‘김포FC’의 전신인 ‘김포시민축구단’은 2016년과 2017년 두 시즌 연속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舊 K3리그를 대표하는 강호로 자리매김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새로 개편된 K3리그의 법인화 기준에 맞춰 지난 1월 "김포FC" 재단법인을 설립했으며, 팀명을 ‘김포시민축구단’에서 ‘김포 FC’로 변경했습니다.

현재, 김포FC는 창단 후 한 번도 이루지 못했던 최고 수준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영길 대표이사의 뜨거운 열정과 고정운 감독의 놀라운 전략 전술, 선수 한명 한명의 피와 땀으로 김포FC는 K3리그에서 전반기 1위,
후반기 현재 2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포FC는 이제 더 큰 무대가 필요합니다. 50만 대도시 김포의 위상에 걸맞은 더 넓은 자리가 필요합니다.
김포FC가 더 큰 무대에서 더 새로운 역사, 더 놀라운 역사를 쓰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50만 김포시민여러분! 축구팬 여러분!

김포FC의 진정한 주인은 김포시민 여러분입니다.

김포FC가 진출하게 될 K2리그 11개 구단 중 아산과 김천을 제외하면, 우리 김포시가 인구 면에서 가장 작은 도시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김포가 어떤 도시입니까?

한때, 서울의 변두리쯤 여겨지던 때도 있었지만, 불과 몇 년여 만에 김포는 전국 6위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이자,
전국 최고의 인구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로 변모했습니다.

비록 성사되지는 못했지만, 축구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 김포 유치에 전 시민이 내 일처럼 발 벗고 나서 주었습니다.

그 저력과 용기를 김포FC에게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김포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구단 운영의 자립성과 독립성을 보장해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구단 운영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구단 운영의 전문성도 확보하겠습니다. 직원부터 임원까지 축구 하나만큼은 전국 최고 수준의 지식과 기획력을 갖출 수 있도록
연수와 교육, 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시설 개선과 축구장 건립도 서둘러 추진하겠습니다. 김포는 이미 김포한강신도시와 북부 5개 읍면 중간 지점에
‘김포스포츠레저타운 건립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종합운동장과 다목적체육관, 생활체육시설 등 체육 기능과 레저․쇼핑․문화가 조화되는 10만평 규모의 복합 체육시설인 스포츠레저타운은
23년 착공되어 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축구팬과 시민들이 더 좋은 시설에서 우리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가올 2022년은 김포가 인구 50만의 대도시로 성장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김포FC가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었듯
멋진 승부로 김포의 위상과 매력을 전국에 알려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김포FC가 지역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김포FC가 풀뿌리 한국 프로축구단의 발전을 선도하며, 다른 중소도시 시민축구단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축구스토리, 축구 역사를 만들어 갈 김포FC의 힘찬 발걸음에 용기와 희망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25.
김포시장 정하영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과
  • 문의 031-980-2004
  • 최종수정일 2019.06.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