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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답한 마음에 적지만 .. 상세보기 - 작성자,제목,내용,작성일,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김**
제목 답답한 마음에 적지만 ..
얼마전에 통진 읍사무소와 재난지원금 관련통화에서 아버지가 병원에 계시고
병원에 있는 사람은 지원금을 받을수 없다는 말도안되는 말을 듣고 황당했는데...그래서
퇴원하면 아버지 모시고 가서 신청 할 생각이였죠
세월이 한참 지나고
퇴원 4~5일전에 병원비도 궁금해서 원무과 방문해보니
재난지원금으로 결재가 된다는걸 알고
등본상 따로 되있는 아버지꺼를 받을 수 있는지 오전에 읍사무로를 방문했습니다
역시 법이나 절차상 받을수 없다고 했고요 대신 찾아다주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10일 이후에 받을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신청은 했는데...중요한건 4일후 퇴원할때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병원비가 500 정도 나와서 너무 부담이 되니까 퇴원할때 사용할수 있게 해달라고
이래저래 사정도 해보고 어려운 사람 도와달라고 했지만 안됬고요
그래면 직접 본인이 신청하면 어떠냐고 했더니 ... 그럼 바로 바로 사용할수 있게 해 주고
퇴원할때도 사용할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병원비가 너무 나와서 어쩔 수 없이 재난 지원금이 필요했고
좀 무리지만 병원에 아버지 외출을 부탁하니까 코로나 때문에 불가 하다는걸 사정사정해서
아직 걷지를 못하시는 아버지를 모시고 읍사무소에 왔는데
재난 지원금이 바로 안되고 7일 후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전이랑 오후랑 말이 달라지더군요
퇴원비에 사용할려고 힘들게 환자모시고 왔건만 다 쓰잘떼기 없는 짓이 된겁니다
막 항의하니까 자신들은 모른다는 식이고 할려면 하고 말라면 말라는 식이고요
분명 통진 읍사무소 안내에 따라서 한건데 일이 잘못됬으면 적어도 사과정도는 해야 되는거 아닌지...생각이 들고요
나 몰라라 식으로 하는 통진 읍사무소 직원들은 자격 미달이라고 봅니다

의회에 바란다에 올리긴 부적절한 내용 같지만 올릴곳이 없어서 올리고요
시장님이니 관련부서로 전달이라도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작성일 2020.05.26
조회수 268
답답한 마음에 적지만 .. 답변 - 답변내용 제공
작성자 의회사무국
답변 내용 항상 김포시의회에 보내주시는 성원과 관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사항과 관련하여 시의회가 김포시에 검토 등 조치를 요구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민원내용
○ 통진읍 재난지원금 관련 통화, 병원에 있는 사람은 지원받을 수 없다 그리고 대상자를 직접 모시고 오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병원비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겠다는 답변을 들음.
○ 민원인이 대상자(부)를 모시고 직접 읍사무소 내방 하였으나 재난지원금이 7일 이후 사용 가능하다 라는 답변을 들음.
○ 통진읍사무소의 안내가 부적절하다고 민원제기

□ 검토내용
○ 현재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경기재난기본소득,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계지원 세 가지 재난지원금을 접수 받고 있음.
○ 민원인이 유선으로 문의 시 저소득 한시생계지원 담당과 통화하였으며, 찾아가는 신청은 6월 이후에나 가능하나 대상자가 직접 내방하시면 카드를 드릴 수 있다고 답변함. 바로 사용가능하다, 병원비로 쓸 수 있다 라는 말은 하지 않음.
○ 민원인이 대상자(부)를 모시고 내방하였을 시 저소득 한시생계지원이 아닌 정부재난지원금 담당자를 찾아와 재난지원금을 달라 하셨고, 대상자 조회 결과 본인 외에 사망신고 하지 않은 배우자(2019.2월 화장)가 등재되어 있어 가구원수 조정 이의신청 처리 기한이 10일 정도 소요됨을 안내함.
○ 위 건에 대해서는 정부재난지원 TF팀과 연결하여 사망자 직권 삭제를 통해 카드발급을 완료하였으며 저소득 한시생계지원 카드도 바로 발급해드렸음.
○ 민원인이 어떤 재난지원금인지 정확히 말씀하시지 않아 통화한 담당과 다른 직원에 문의하여 서로 오해가 생긴 부분이라고 생각됨.

□ 문제점 및 대책
○ 현재 주민센터에 재난지원금 종류가 여러가지라 민원인과 소통에 서로 오해가 생긴 사항이며 이 부분에 대해선 다시 유선 안내도 해드린바 있음.
○ 향후 민원 응대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좀 더 정확히 파악하여 응대하도록 하겠음.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해당민원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알려드리며, 상기내용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더 알고자 하시는 사항이 있을 경우 김포시 담당자(980-5305) 또는 의회사무국(980-2496)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답답한 마음에 적지만 .. 답변 - 답변내용 제공
작성자 의회사무국
답변 내용 항상 김포시의회에 보내주시는 성원과 관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사항과 관련하여 시의회가 김포시에 검토 등 조치를 요구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민원내용
○ 통진읍 재난지원금 관련 통화, 병원에 있는 사람은 지원받을 수 없다 그리고 대상자를 직접 모시고 오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병원비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겠다는 답변을 들음.
○ 민원인이 대상자(부)를 모시고 직접 읍사무소 내방 하였으나 재난지원금이 7일 이후 사용 가능하다 라는 답변을 들음.
○ 통진읍사무소의 안내가 부적절하다고 민원제기

□ 검토내용
○ 현재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경기재난기본소득,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계지원 세 가지 재난지원금을 접수 받고 있음.
○ 민원인이 유선으로 문의 시 저소득 한시생계지원 담당과 통화하였으며, 찾아가는 신청은 6월 이후에나 가능하나 대상자가 직접 내방하시면 카드를 드릴 수 있다고 답변함. 바로 사용가능하다, 병원비로 쓸 수 있다 라는 말은 하지 않음.
○ 민원인이 대상자(부)를 모시고 내방하였을 시 저소득 한시생계지원이 아닌 정부재난지원금 담당자를 찾아와 재난지원금을 달라 하셨고, 대상자 조회 결과 본인 외에 사망신고 하지 않은 배우자(2019.2월 화장)가 등재되어 있어 가구원수 조정 이의신청 처리 기한이 10일 정도 소요됨을 안내함.
○ 위 건에 대해서는 정부재난지원 TF팀과 연결하여 사망자 직권 삭제를 통해 카드발급을 완료하였으며 저소득 한시생계지원 카드도 바로 발급해드렸음.
○ 민원인이 어떤 재난지원금인지 정확히 말씀하시지 않아 통화한 담당과 다른 직원에 문의하여 서로 오해가 생긴 부분이라고 생각됨.

□ 문제점 및 대책
○ 현재 주민센터에 재난지원금 종류가 여러가지라 민원인과 소통에 서로 오해가 생긴 사항이며 이 부분에 대해선 다시 유선 안내도 해드린바 있음.
○ 향후 민원 응대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좀 더 정확히 파악하여 응대하도록 하겠음.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해당민원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알려드리며, 상기내용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더 알고자 하시는 사항이 있을 경우 김포시 담당자(980-5305) 또는 의회사무국(980-2496)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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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의회사무국
  • 문의 031-980-2496
  • 최종수정일 2019.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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