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화훼

  • 일반현황
  • 특산물
  • 채소/화훼

도시근교 김포 신선채소

수자원이 풍부하여 물관리가 쉽고, 한강변 충적토의 보수성과 배수성이 양호하며, 서울ㆍ인천 등 소비시장이 가까워 신선한 채소를 바로 공급할 수 있다는 이점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김포 채소는 1970년대에 접어들어 홍도평 시설무ㆍ배추단지가 전국에서도 유명한 봄무ㆍ배추로 자리메김하며 면적이 늘어나고 소득이 증대되면서 본격적인 도시근교 시설채소 재배 시대에 접어 들었다.

1980년대에는 김포, 고촌, 양촌을 비롯해 50ha가 넘는 비닐하우스에서 오이, 토마토, 쌈채를 비롯한 각종 채소가 재배 되어 소비자에게 공급되고 있다. 1990년대 후반부터 먹거리의 안전성 및 신선도에 국민적 관심심이 고조되며 본격적인 친환경 재배가 시작되어 고촌읍ㆍ사우동ㆍ걸포동을 중심으로 쌈채소, 부추, 미나리, 오이, 토마토를, 양촌읍 학운리 중심의 오이 재배, 월곶면의 딸기, 오이, 수박등 과채류 재배, 하성면의 시설고추등 권역별 특성있는 시설채소 재배에 중점을 두고 있고, 틈새 시장을 겨냥한 브로콜리, 케일등 건강 채소 재배 및 참나물, 고사리등 민속채소를 재배하여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도시근교 김포 신선채소

도시근교 김포 신선채소 구입처 - 생산자 단체명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산자 단체명
김포시채소연합회 고촌태리채소연구회 고촌채소웰빙작목연구회
김포상추연구회 김포오이연구회 월곶딸기연구회
김포아라미나리연구회 하성그린고추연구회 월곶친환경고추연구회
통진청결고추연구회 김포부추연구회 친환경바로채소연구회
김포시친환경채소연구회    

김포신선채소 구입문의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정성들여 생산한 김포의 신선채소는 맛과 영양뿐 아니라 믿고 먹을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입니다. 구입을 원하시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세요

농업기술센터 : 031-980-5094

김포 화훼

우리나라에서 심비디움 분화생산은 198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하여 김포에는 1990년에 현 고촌에서 0.2ha규모의 심비디움 재배를 시작으로 김포지역 양란재배 역사가 시작되었다. 그 이후 양란 재배농가를 중심으로 김포양란연구회를 구성하였고, 시클라멘을 주축으로 분화연구회, 국화재배농가를 중심으로 절화연구회, 고무나무류 재배농가 중심으로 관엽연구회가 결성되었고, 최근 야생화 재배농가 중심으로 야생화연구회가 활발히 활동중에 있다.

자율적인 연구활동을 통한 상호정보 교환과 기술교류를 목적으로 연구회가 조직되어 재배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병과 생리장해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각고의 연구 및 지도기관의 지도하에 품질이 우수한 화훼작물 생산 판매하여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 메김 하고 있다.

김포시에서 생산되는 꽃을 서울, 인천등 근교 도시민에게 보여 주어야 한다는 인식이 대두 되어 2004년 초 각 연구회 임원진이 합동 회의를 거쳐, 김포화훼연합회 회원농가 중심으로 매년 『김포꽃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포화훼 구입문의

품질이 우수한 화훼작물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구입을 원하시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세요

농업기술센터 : 031-980-5092

생산자단체명

김포분화연구회, 김포관엽연구회, 김포절화연구회, 김포난연구회, 김포야생화연구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술지원과
  • 문의 031-980-5092
  • 최종수정일 2019.06.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