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서명사실확인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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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사실확인서 안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안내


민원인이 직접 읍·면·동 등 방문(신분증 · 무인 대조대리발급 불가 )하여 신분확인 후 정해진 서식에 서명(성명은 제3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명)하고 확인서 발급(읍 · 면 · 동 등, 사용용도와 수입인 기재) 후 수요기관 제출

  •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본인이 공공기관에 방문하여 직접 서명한 사실을 발급기관이 확인하고 발급한 종이문서로, 사전에 서명을     등록할 필요없이 바로 발급 가능합니다.
  • 필요서류 : 신분증
  • 신청대상별 신분증
    • 내국인 :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복지카드(주민번호 및 주소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복지카드는 제외), 여권
    • 재외국민 : 여권
    • 외국인 : 외국인등록증(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자 : 국내거소신고증(국내거소사실증명서)
    • 신청대상별 발급기관
      • 내국인, 재외국민 : 시장, 군수, 구청장이나 읍.면.동장 또는 출장소장

      • 외국인, 외국국적동포 : 시장, 군수, 구청장이나 읍.면장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안내

  • 전자본인서명확인서란 인터넷을 통한 발급시스템을 이용하여 용도 등을 기재한 후 공인전자서명에 의하여 확인함으로써 그 발급시스템에 저장된 표준화된 정보로, 인감증명과 동일한 효력을 같습니다.
  •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최초1회 신청만 하면 언제든지 집에서 발급증 출력이 가능하고, 공공기관(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그 소속기관)에 제출하면 됩니다.(수수료 무료)

발급 절차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이용승인, 발급절차, 활용절차

BBS401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문의 031-980-2705 최종수정일 2017-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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