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 트위터(sns)바로가기
  • 페이스북(sns)바로가기
  • 프린트
대한민국 평화문화1번지 김포
브랜드
김포시의 도시 브랜드 정의

김포시의 도시브랜드인 Best Gimpo는 한반도 최초의 벼농사를 시작한 5000년 전통의 김포의 정체성과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우리시의 진취적인 미래상을 “Best”로 형상화 하였고 “Best”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이미지를 우리시가 추구하고 있는 시정구호인 “지속가능한 창조도시 김포”에 접목시켜 최고의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미래상을 표현하였음 Best는 “최고,최상,제일”을 뜻함과 동시에 Beautiful(아름다운) + Eco-friendly(환경친화적인) + Satisfied(만족스러운) + Technologic(첨단산업의)를 모두 포괄함으로써 “행정, 경제, 교육, 복지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지향”을 함축

알려드립니다!!

김포시 상징물 조례에 따라 시의 상징물(심볼마크, 도시브랜드 등)을 활용하여 물품 등을 제작하거나, 행사 등에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김포시장에게 사용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도시 브랜드란?

지역 홍보 및 지역마케팅을 위해 사용되는 도시(지역)슬로건과 이를 상징하는 시각이미지로써 특정도시나 지역이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 역사, 문화, 행정서비스등 다른 도시와 구별되는 차별점을 지역주민과 외부인에게 명확히 인식시키고 경쟁도시로부터 차별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

도시 브랜드의 필요성

  • 21세기는 의미와 상징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시대로, 도시(지역)의 가치가 유형 에서 무형자산기반으로 전환되면서 도시(지역)브랜드의 중요성이 증대
  • 전 세계 유명도시들은 각 도시의 특징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징체계를 제공함으 로써 도시 구성원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역동적 상징주체로서 도시브랜드를 활용하고 있음
  • 이러한 상황에서 도시(지역)의 가치와 비전을 재정립하고 글로벌시대에 경쟁력 있는 도시(지역)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며,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관광산업, 국내외 투자유치등 지역성장을 촉진하고 지역내 기업과 제품의 가치를 증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

CI와 BI의 차이점

CI와 BI의 차이점

ci, bi의 정의, 차이점, 이해도를 나타내는 표

구분 CI BI
용어의 정의 Corporate Identity Brand Identity
차이점 기업의 대표적 이미지 기업에서 생산한 상품의 이미지
이해도(예:아파트) · 기존에는 회사명으로 홍보 : 현대, 대우, 삼성등 → ci활용
· 현재에는 브랜드로 홍보 → bi활용
- 더 #(포스코), 푸르지오(대우), 자이(gs), e-편한세상(대림)등
※ bi는 ci의 하위 개념임

Best Gimpo 개발 목적

  •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역 특성을 활용한 브랜드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우리시의 정체성과 26만 시민 모두 하나가 될 수 있는 브랜드 개발의 필요성 대두
  • 서부 수도권 중심 도시로서의 발전과 전국 제일의 살기 좋은 김포 건설을 위하여 도시 브랜드 개발 도시의 이미지 쇄신 및 국내외 홍보를 통해 지역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도모

Best Gimpo 특징

한반도 최초의 벼농사를 시작한 5000년 전통의 김포의 정체성과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우리시의 진취적인 미래상을 "best"로 형상화하였고, "best"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이미지를 우리시가추구하고 있는 시정 구호인 "지속가능한 창조도시 김포"에 접목시켜 최고의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미래상을 표현하였음

구성 문자별 의미

구성 문자별의미
BBS401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정책기획팀 문의 031-980-2052 최종수정일 2015-10-22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시나요?

Quick Menu

  • 민원상담
  • 민원처리공개
  • 여권발급
  • 민원편람/서식
  • 민원FAQ
  • 민원24
  • 재정공시
  • 교통정보
  • 문화/관광
  • 직원검색
  • 공영주차장 현황
  • 공동주택현황
  • 오늘의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