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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요원을 근무토록 하겠습니다
해당부서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시청 현관에 안내 도우미를 근무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모든 부서 입구에 조직도를 게시하겠습니다.
담당자 부재 시는 대행처리하고, 대행처리가 어려울 때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처리하겠습니다.
시청사 현관 및 엘리베이터에 부서별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층별 부서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입장에서 처리하고, 타부서의 업무협조 요청에 대하여서도 요청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

민원행정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를 명기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신청하신 민원서류에 대한 단계별 진행상황을 김포시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여 처리완료시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정과 관련된 각종 자료는 정보를 신속히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및 김포사랑 소식지에 게재하겠습니다.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김포시 행정정보공개 운영규정에 의거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조치

시정 
방문이나 전화 응대 중에 불친절한 경우에 연락을 주시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보상 
김포시 민원착오 및 지연보상에 관한 조례에 의거 공무원의 착오나 잘못으로 재방문, 민원의 지연처리로 불편을 끼친 서비스에 대하여 보상신청하시면 김포시 관내 거주자는 10,000원, 그 외 타 시·군·구는 15,000원 현금, 계좌이체 또는 지역화폐로 지급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다른 법규에 의하여 행정기관에 시정 또는 보상을 청구한 때는 보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 향상 조치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비하고 잘된 사항은 적극 장려하고 잘못된 점은 개선하여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에게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김포시 홈페이지 및 김포마루, 지역언론 등을 통하여 공표하고 부족한 점들을 지속적으로 시정․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협조사항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이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의견은 시정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잘된 사안은 적극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헌장 및 서비스 이행 실태에 대한 의견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 총괄부서 : 우) 10109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1(사우동) 김포시청 민원여권과
                    (☎ 031-980-2709 FAX 031-980-2718)
 

부서별 이행표준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문의 031-980-2705 최종수정일 2018-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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