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서비스 이행 기준


  • 트위터(sns)바로가기
  • 페이스북(sns)바로가기
  • 프린트
대한민국 평화문화1번지 김포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신 경우
  •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공무원을 1분 이내에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배치도 액자1개를 부착하겠으며, 근무 중에는 공무원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항상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 후 자리를 권하고 5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며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업무 처리가 끝났을 경우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하실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또는 “감사합니다.”저는 □□□□부서의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겠으며, 용건이 끝나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에 집중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경청하면서,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내용의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혼선으로 2번 이상 연결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민원사무의 처리
  •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공정․정확하게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에 집중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경청하며, 정확하고 명료한 답변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인터넷을 통하여 민원 처리진행 과정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민원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겠습니다.
  • 민원처리결과는 민원인께서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성실히 답변하겠으며, 민원인께서 재차 질의하셔도 친절하게 답변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시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E-mail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처리창구
고객의견 불편신고 접수창구

창구명,담당부서,전화번호,fax로 나타낸 고객의견 불편신고 접수창구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열린시장실 비서실 980-2003 986-9162
시민제안 정책예산담당관 980-2055 980-2099
공무원 부조리 신고 감사담당관 980-2095~7 980-2029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감사담당관 980-2095~7 980-2029

※ 김포시 홈페이지 : http://www.gimpo.go.kr
※ 주 소 : (우10109)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1(사우동) 김포시청

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 약속된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부서장이 사과의 말(글)과 함께 5,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소속 부서장의 책임 하에 담당직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차후 동일한 사안으로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부탁드리는 사항
  • 우리 김포시 공무원은 고객 여러분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며,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 여러분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시정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많은 참여바랍니다.
  •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로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 할 수 있도록 많은 칭찬과 격려도 부탁드립니다.
부서별 이행표준
BBS401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문의 031-980-2709 최종수정일 2015-10-21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시나요?

Quick Menu

  • 민원상담
  • 민원처리공개
  • 여권발급
  • 민원편람/서식
  • 민원FAQ
  • 민원24
  • 재정공시
  • 교통정보
  • 문화/관광
  • 직원검색
  • 공영주차장 현황
  • 공동주택현황
  • 오늘의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