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
서비스 제공방식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여 국민이 일방적인 수혜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선택자임을 천명규제·절차 중심의 행태와
조직문화를 고객과 결과 중심으로 전환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의 공표 및 이행으로 행정서비스 질 제고
김포시 전 공직자는 “평화문화1번지 김포” 건설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고 시민 모두가 우리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여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이상과 같이 고객에게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행정서비스헌장에서 정한 「서비스 이행기준」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