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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 공동이용이란?

  •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대하여 시민여러분이 알수 있도록 행정정보공동이용 대상 사무목록과 해당 기관의 공부 또는 행정정보로
    확인 가능한 서류의 목록을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의거 게시하는 자료입니다.
  • 공동이용 대상 행정정보 현황
  • 구비서류별 주요 이용사무 안내 :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연계

이용절차

  • 신청하고자하는 민원사무에 대해 알아봅니다.
  •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기관과 준비해야할 서류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담당공무원 확인사항)를 확인합니다.
  • 준비해야 할 서류를 관련기관에서 발급받으시고, 민원신청기관을 방문 합니다.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는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통합전자민원신청창구( www.minwon.go.kr )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구비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민원신청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를 민원처리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신청인 본인이 사전동의합니다.
    • 인감증명서, 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은 사전에 민원인이 통합전 자민원창구( www.minwon.go.kr )를 통해 공동이용을
      사전 동의한 경우에만 공동이용이 가능하며, 나머지 68종의 구비서류는 민원신청시에 사전동의해 주시면 됩니다.
  • 민원처리 담당자가 민원인이 준비해 오신 서류를 제출받고, 제출하지않아도 되는 서류는 전산망으로 열람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민원여권과민원행정팀 문의 031-980-2704 최종수정일 2015-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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