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이용안내


  • 트위터(sns)바로가기
  • 페이스북(sns)바로가기
  • 프린트
대한민국 평화문화1번지 김포

구술, 전화로 접수 가능한 민원

지적도(임야도), 건축물대장, 토지대장(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경계점좌표등록부 열람, 등본 발급.

민원인전용 행정장비 설치 및 건강체크 서비스 제공

민원실 내 민원인 전용 행정장비를 설치하여 방문하는 고객이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행정장비
  • 복사기 1대 ,  컴퓨터 2대,  프린터 1대,  팩스기 1대 ,  문서세단기 1대
건강체크 서비스 코너
  • 체중·키 측정기, 혈압기

주민등록증 · 여권발급결과 SMS 알리미 서비스

주민등록증 · 여권발급 시민에게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여권발급 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

  • 운영주기 : 연중
  • 운영방법 : 여권발급 신청자 중에 신청서에 휴대폰 번호를 기재하신 분

인감증명대리발급 SMS 서비스 안내

본인의 인감증명서를 대리인이 발급한 사실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

  • 신청대상 : 김포시에 거주하는 인감등록자
  • 신청방법 :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된 신청서를 본인이 작성·제출
  • 수수료 : 무료
    • 대리인이 인감증명 발급을 신청시 인감 당사자의 휴대전화에
    • “0000년 00월 00일 대리인 000님이 00동에서 인감증명 0통 발급” 내용이 문자로 전송
  • 특징
    • 김포시가 아닌 다른 지역 읍·면·동에서 인감증명을 대리로 발급 받더라도 SM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서비스 중단을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신청
    • 타 자치단체로 주소지가 이전될 시 서비스는 중지됨

어르신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김포시에서는 어르신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하여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리한 민원안내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 운영장소 : 김포시청 민원봉사실
  • 운영기간 : 3월~11월
  • 주요내용
    • 창구안내

    방문민원인 및 내방객 안내

    • 장애우·거동불편자 방문시 동행
    •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등

어디서나 민원처리제(구 팩스민원) 란?

지금까지는 Fax민원을 신청한 창구에서만 민원신청사항을 받을 수 있었으나, 민원인이 지정(원)하는 창구에서 받을 수 있는 제도
예) 김포시청 민원실에서 파주시 소관 민원사항을 신청 후 사우동 주민센터에서 수령 가능

신청방법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시거나 전화(6종), 인터넷(145종)을 신청, 어디서나 민원신청서를 작성 (인적사항,연락처 등 정확하게 기재)
※ 단, 타인의 지방세 납세증명,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건축물 대장도면 첨부, 병적증명서, 대학증명서 신청 시 발급 대상자 위임장
    첨부해야 하며 [별표1] 취급민원의 종류 및 서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리시간

3시간 이내(신청후 원하는 기관)에 수령

처리기관

  •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및 시.군.구청 민원실
  • 어디서나 취급민원의 종류 다운로드
  • 어디서나 민원신청서 다운로드
  • 어디서나 민원위임장 다운로드
BBS401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문의 031-980-2709 최종수정일 2017-02-07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시나요?

Quick Menu

  • 민원상담
  • 민원처리공개
  • 여권발급
  • 민원편람/서식
  • 민원FAQ
  • 민원24
  • 재정공시
  • 교통정보
  • 문화/관광
  • 직원검색
  • 공영주차장 현황
  • 공동주택현황
  • 오늘의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