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sns)바로가기
  • 페이스북(sns)바로가기
  • 프린트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제목,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내용을 나타낸 보도자료 표

    
제목 김포도시철도, 내년 7월 개통 준비 ‘착착’
작성자 공보담당관
작성일 2018-12-07 조회수 127
첨부파일



분야별‧공종별 시험 완료…종합시험운행 사전점검 진행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의 내년 7월 개통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김포와 서울을 이어주는 골드라인은 노반, 전기, 통신, 신호 등 모든 분야의 공사가 지난 10월 최종 완료됐다.
 
분야별, 공종별 시험 및 종합시험운행을 위한 전문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철도운영자와의 사전협의도 지난달 마쳤다.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는 종합시험을 위한 사전점검이 진행되고, 차량과 지상설비간 연계동작시험 등 철도안전법에 따른 점검 절차가 진행된다.
 
이어 내년 3월 초까지 차량성능시험(지상설비연계동작시험), 3월 11일부터 4월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30일간 시설물검증시험이 계획 돼 있다.
 
5월 10일부터 개통 전월인 6월 23일까지 휴일포함 45일간은 영업시운전이 이어진다. 다만, ‘개통일(日)’은 내년 4월께 확정된다.
 
김포도시철도는 ‘철도종합시험운행 시행지침’ 개정으로 개통시기의 추가 연장이 우려되기도 했으나 지침 적용에서 배제 되면서 내년 7월에 개통하게 됐다.
 
김포시는 개정지침의 안전성강화 방향에 맞춰 사전점검 단계부터 시설물관리자와 운영자가 직접 참여하도록 했다.
 
또한, 열차에 탑승하는 안전원의 투입시기를 영업시운전이 아닌 시설물검증시험 단계까지 당기고, 영업시운전 기간도 당초 30일에서 45일로 대폭 늘려 운영인력의 긴급상황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계획했다.
 
무엇보다 무인운전의 특성을 고려해 종합관제실에서 이용객의 안전한 승‧하차와 승강장 안전문(PSD) 동작상태 등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승강장내 CCTV를 4대로 추가 확대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시민들의 출근길 고통을 이제는 덜어드려야 한다”면서 “안전과 편리 두 부분을 집중 확인하고 내년 7월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점검절차를 완벽하게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철도과 980-553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출산 장려보다 삶의 질 높이는 정책 필요”...김포시, 인구정책 포럼 개최
다음글
김포시, 2018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우수 기관 선정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공보팀 문의 031-980-2062 최종수정일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