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신청안내


  • 트위터(sns)바로가기
  • 페이스북(sns)바로가기
  • 프린트
배우는 즐거움 나누는 기쁨 김포시 - 평행학습 센터

김포시 평학습센터 2018년 제1기 교육수강생 모집 안내

  • 교육기간 : 2018. 1. 4. ~4. 25.
  • 대       상 :  김포시민(만19세 이상 김포시민)
  • 과목 및 인원 : 81개과목 1,913명
  • 접수기간 : 2017. 12. 6(수)09:00 ~ 12. 15(금)18:00(*우선 모집, 추가모집 별도기간)
  • 추가모집 : 12.18(월) - 12.22(금) : 미달과목에 한해 온라인 및 방문 선착순 접수(타지역 주민 가능) *주말 방문불가능
  • 접수방법 :  온라인 추첨제 / 온라인&방문 선착순
  • 접수장소 : 평생학습센터 1층 나눔터
  • 우선모집 안내  : 우선모집(12.5 ~12.6):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장애인 유공자및 가족은 기술교육과목 1과목 한해 우선모집(정원의 10%범위 내 모집) / 평생학습센터 3층 사무실 방문 접수
  • 과목별 접수일정(2017.12.6~12.15)  → "알림마당(알림사항)" 참고
    ※ 상기 접수일 및 과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과목별 교육일정 및 장소, 강의계획서, 수강료 등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 수강료 감면 안내
    • 전액 감면 대상자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각각 증명서 제출)
    • 반액감면 대상자 :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장애인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 ,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국가유공자증 또는 증명원, 가족관계증명서), 결혼이민자등(결혼이민자-배우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와 본인신분증 / 귀화자 - 본인기준 기본증명서), 만 65세 이상 김포시민(주민등록증 지참)
      ※ 관련 증빙자료 제시 및 제출되지 않으면 감면이 불가합니다.
      ※ 감면대상자 인터넷 접수 시, 증빙서류(신청과목 기재)를 방문 또는 팩스 (FAX:980-5159)로 제출 (확인전화 ☎ 980-5154, 5142)
  • 수강포기에 따른 교육수강료 반환 안내
    • 신청방법 : 평생학습센터 3층 사무실 방문 신청(☎ 문의처 : 031-980-5142)
    • 구비서류 : 신분증, 본인명의 통장사본, 수강료 납부영수증
    • 환불금액 :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제2호 규정에 의거 반환처리
  • 수강료 환불자에 대한 제제사항 2017년 제3기 교육운영시 특별한 사유없이 취소할 경우에는 다음 기수의 과목 수강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예외)이사,질병, 취업 등 증빙자료 제출 시)
  • 기타 유의사항
    • 과목별 재료비는 별도 (교육생 본인 부담)
    • 수강료 현금영수증 미발급 안내
    • 수강신청과목 반 변경 및 대리수강 불가함
    • 교육실에 자녀 동반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 법정 공휴일 및 임시(대체)휴일에는 강의가 없으며, 사정에 따라 수업시간은 일부 변경 될 수 있음.
    • 동일과목(예 : 초급,중급)에 대하여 1인이 1개반만 신청할  수 있음
      ※ 양재분야(현대의상,홈패션,생활한복,가족옷만들기)의 경우 1인 1개 반만 신청가능
      ※ 영어분야(생활영어,원어민영어)의 경우 1인 1개 반만 신청가능
    • 모집인원의 65%미만 접수 및 개강 후 수료율이 60%미만일 때는 폐강될 수 있음.
    • 교육강좌는 최근 3기 운영 중 2기 이상 수료율이 모집정원의 60%미만일 때는 폐강될수 있음.
    • 개강 관련한 연락은 별도로 드리지 않으니, 개강시간 및 장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개강 1개월 이후에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 수강생 출석 확인은 바코드 프로그램으로 운영합니다.
  • 인터넷 신청 및 결제방법

     수강신청 ⇒온라인 수강신청 ⇒ 수강내역확인 ⇒ 수강료납부(인터넷뱅킹 또는 카드)⇒ 완료
    ※ 수강신청여부 확인 : 수강신청 ⇒신청내역확인
    ※ 인터넷 접수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수강료 납부 시 공인인증서 필요(금융기관(은행)에서 발급)
    ※ 수강 신청 당일 홈페이지 접속자가 많을 시 일시적으로 인터넷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평생학습센터평생학습팀 문의 031-980-5142 최종수정일 2017-12-04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시나요?

Quick Menu

  • 민원상담
  • 민원처리공개
  • 여권발급
  • 민원편람/서식
  • 민원FAQ
  • 민원24
  • 재정공시
  • 교통정보
  • 문화/관광
  • 직원검색
  • 공영주차장 현황
  • 공동주택현황
  • 오늘의 언론보도